미국이민정보
미국비자정보
미국유학정보
비자서류완벽작성
리젝트비자(재신청)
영주권취득
미국비자발급QA
미국투자이민 EB-5
투자비자 E2-비자
E2용 미국 부동산 매물
부동산취득 컨설팅
  - 주거용 - 사업체
  - 상업용 - 융자
  - 부동산투자유형
미국 소액투자이민
미국투자 Q&A
전세계 호텔예약
공지사항

개인정보 취급방침

방문자수 :

 
주거용 | 사업체 | 상업용 | 융자 | 부동산투자유형
 
 
 
 

가장 오래된 일반적인 소유권의형태로서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단점

설립과 운영이 간단하다.
설립 비용이 적게 든다.
운영에 자율권이 있다.
기밀 유지가 가능하다
개인 신용도를 높일 수 있다
개인적인 긍지와 만족의 성취

부채에대한 무한대의 책임을 진다.
영세성의 특징으로 지속성이 떨어진다
설립시 많은 자본을 독자적으로 조달요
 
 
조인 태넌시(Joint Tenancy):
두사람 이상이 부동산의 소유권을 함께 공유하는 형태로서 각각의 지분을 인정하지않는 공동 소유권으로서 한날 한시에 동시에 소유권을 취득하여 등기완료한 소유주가 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여건상 한국인 90% 이상이 부부의 공동명의로 부동산을 구입했을때 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공동 소유주중 한사람이 사망하였을 경우 법정 절차 없이도 자동적으로 죽은사람의 소유권이 나머지 살아남은 소유주들에게 넘어가는 장점이 있어 상속에 필요한 비용응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빈자의 소유권 형태라고도 합니다.

태넌시 인 컴먼(tenancy in common):
두사람 이상이 부동산의 소유권을 함께 공유하는 형태로서 각각의 지분과 그 지분에 관한 자율적인 담보 저당 처분권을 인정하는 공동 소유권으로서 수시로 공동소유주의 명의를 변경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건상 혈연 관계가 아닌 타인과의 공동소유에 선호되는 소유권의 형태입니다.

커뮤니티 프로퍼티(Community Property)

캘리포니아 주에서 주로 사용하는 부부의 공동 소유권의 형태로서 부부가 한날 한시에 동시에 소유권을 취득하고 등기완료하지 않아도 공동소유로서 인정됩니다. 단점은 부부중 한사람이 사망하였을 경우, 자식들과 함께 법정 상속의 절차를 밟아야 소유권과 지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람 이상이 동업자로 영리와 법적으로 인정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조합 형식으로 구두 혹은 서면으로 파트너쉽 계약을 할수 있습니다. 서면인 경우에는 투자 금액, 이익 손실의 분배, 새로운 멤버 영입, 해체, 의사결정방식, 파트너의 의무 등이 포함됩니다. 삼자의 입장에서는 각 파트너가 사업의 무한 책임대표(General Agent)가 되며 특별한 조항이 없는 한 투자 금액에 따라 이익과 손실을 분배를 합니다. 각 파트너의 지분인 멤버쉽 (Membership)은 파트너의 동의에 의해 사고 팔 수 있습니다. 파트너쉽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한책임 파트너 쉽 (General Partnership)
유한 책임 파트너쉽 (Limited Partnership)

 
 
파트너쉽 회사가 보편적으로 적은 자본 규모라고하면 보다 큰 자본의 사업체의 경우 주식회사가 사용됩니다. 주식회사는 주(State)법에 따라 운영이 됩니다. 법인체로서 주식회사는 그 이름으로 고소할수도 고소 당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회사의 수명은 영구적이며 법적인 절차에 의해서 해체될 수 있습니다. 주주들은 이전이 가능한 주식을 가지고 있으며 채권자들에게 주식만큼의 유한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는 주주들에 의해 선출되며 주식회사의 운영을 담당합니다. 주식회사는 정관에 의하여 이사회의 의결에 의하여 자치적으로 운영이 됩니다. 이 자치적인 법적구조로 주주들은 주식회사의 의무와 채무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는 본연의 사업을 수행하기위해 반드시 사업을 수행하는 주(State)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주(State)에서 주식회사는 다음과 갘이 분류됩니다.

Stock Corporation : 주식 지분 증서를 주주들에게 발행하여 공모 (Pubic Offering)혹은 공모하지 않은 (Closely-Held)회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Non-Stock corporation : 비영리 단체를 통칭하며 자선단체, 공채조합, 협회, CLUB, 전문 단체 등을 말합니다.

C-Corporation : 보통의 일반적인 주식회사를 말합니다. S- Corporation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주식회사로 (회사와 개인 양쪽) Double tax의 책임이 있습니다. (주식회사 주주)

S- Corporation : C-Corporation과 파트너쉽의 중간 형태로 주식회사와 같이 주주들은 유한책임이 있으며 주식의 이전, 판매가 가능하며 파트너쉽과 같이 모든 이익과 손실에 대한 세금이 주주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Double tax의 의무가 없어 개인의 세금보고만으로됨)

 
 
1.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주식이나 파트너를 공모하여 부동산관련 유가증권(Portfolio) 또는 부동산을 취득 공동 소유하며, 자산 신탁의 형태로 부동산 또는 유가증권 매매 또는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 분배를 목적으로 결성된 부동산 전문투자 자산신탁 회사로써 Real Estate Investment Trust의 주 목적은 많은 투자가들을 모아 많은 액수의 투자자본으로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있습니다.

2. Joint Ventures

특정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는 사업체의 형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주식회사, 유한책임회사 (Limited Partnership) 혹은 무한책임 회사 (General Partnership)로 설립 합니다. 일반적으로 Joint Venture의 투자가들은 자본, 운영, 혹은 프로젝트 파이낸싱등을 동일한 비율로 투자를 합니다.

3. Syndication

여러명의 투자가들이 부동산 구입을 위해 자본을 함께 투자 (Pool) 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보통 소유권은 파트너쉽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간혹 C-Corporation 혹은 S-Corporation으로 설립하기도 합니다. 이 Syndication의 주 목적은 많은 투자가들을 모아 많은 액수의 투자자본으로 효과적인 투자를 하는데 있습니다.

4. Condominium Association

주거용, 상업용, 사무실용의 개인 소유권의 공동집단 형태를 말합니다. 공동지역도 Joint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상업용 부동산 보다는 주거용 부동산에 사용이 되며 대부분 관리가 임대용 아파트와 비슷하나 입주자가 각 동별 소유주인 형태입니다. 공동지역(Common Area)의 운영 결정은 소유주중 선출된 Board Member의 의결에 의해 정해집니다.

5. Cooperation Corporation

대단지 부동산을 주식회사의 형태로 소유하는 방식으로, 각 개인 소유주가 주식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각자 입주하고있는 단위(unit)에 대해 사유권과 주권을 갖게 됩니다. 관리는 Condominium과 비슷합니다.